본문 바로가기

health

예뻐지자! 건강하자! 날씬해지자! Health Tip

● 스쿼트: 양발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서서히 주저앉았다 일어선다.
● 배구블로킹(일명 ‘사과따기’): 제자리에서 깡총 뛴다.
● 레그레이즈: 하늘을 보고 드러누운 상태에서 양다리를 직각으로 들어올린다. 다리를 수평으로 내렸다 올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 레그풀업: 드러누워 양다리를 직각으로 구부린다. 무릎이 가슴에 닿을 정도로 구부렸다가 펴는 동작을 반복한다.
● 사이드런지: 양발을 어깨 넓이로 벌린다. 한쪽 다리로 무게중심을 잡고 천천히 주저앉았다 일어선다.
● 레그사이드레이즈: 한쪽 다리로 무게중심을 잡고 반대쪽 다리를 옆으로 들어올린다.
● 베이직크런치: 발바닥이 땅에 닿도록 45도로 구부리고 양팔을 앞으로 뻗는다. 허리를 구부렸다 펴는 동작을 반복한다.
● 사이드벤드: 한쪽 팔은 아래로 쭉 펴고, 다른쪽 팔은 구부려 손으로 뒤통수를 받친다. 쭉 편 팔쪽으로 몸을 구부렸다 펴는 동작을 반복한다.
● 런지: 한쪽발을 뒤로 70~80㎝쯤 빼고 천천히 주저앉았다 일어선다.
● 힙어덕션: 한쪽 다리로 균형을 잡고 다른 다리를 뒤로 들어올린다.
● 더블크런치: 다리를 직각으로 구부려 허공에 뜨도록 들어올린 상태로 허리를 구부렸다 편다.
● 오블리크: 옆구리가 바닥에 닿도록 눕는다. 양다리를 모아 45도로 구부리고, 양손을 머리 뒤에서 마주잡는다. 하늘을 올려다보는 상태에서 상반신을 들어올렸다 내린다. 몸을 반대 방향으로 틀어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 굿모닝: 상체를 90도 가량 구부린다. 머리를 들어 앞을 본다. 양팔을 아래로 떨어뜨린다. 엉덩이를 위·뒤로 멀어낸다는 기분으로 허리를 쭉 편다. 다리를 곧게 펴지 않으면 운동효과가 떨어진다. 양손에 아령을 들면 균형잡기 쉽다. 아령은 물을 채운 물병으로 대체해도 된다.
● 백킥: 양손과 무릎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뒤로 힘껏 찬다.
● 얼터네이트레그레이즈: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하늘로 90도 들어올렸다 내린다. 발끝을 몸쪽으로 당긴 상태에서 운동해야 효과가 크다.
● 힙업: 의자에 양발을 걸친 상태에서 허리를 들어올렸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 PT체조: 깡총 뛰면서 양팔을 어깨까지 옆으로 올렸다 내린다. 다시 뛰면서 양팔을 머리 위로 올렸다 내린다. PT체조 모르는 국민을 없을 듯. 심폐기능을 강화하는 아주 좋은 전신운동이다.
● 의자오르기: 의자에 올라갔다 내려갔다를 반복한다.
● 점프스쿼트: 다리를 약간 구부렸다가 깡총 뛰어오른다.
● 의자레그레이즈: 의자에 걸터앉는다. 발끝을 몸쪽으로 잡아당긴 상태로 다리를 쭉 편 상태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발끝을 잡아당겨야 운동 효과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