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탱탱한 복부근육 만들기 안할람 말고...

 ◆ 거꾸로 다리 들어올리기


1.
우선 매트 위에 천장을 바라보며 똑바로 눕는다. 양손은 깍지를 껴 머리 뒤에 두고, 팔꿈치는 몸과 수직이 되게 한다. 천천히 하나, 둘, 셋을 세며 허벅지가 바닥과 직각이 되도록 다리를 들어올린다. 이때 아랫배가 팽팽히 당겨져야 한다. 그저 다리를 들고 내리는 동작만 반복해선 소용없다. 반드시 복근이 움직이는지 확인할 것.

2.
엉덩이를 힘껏 들어올려 무릎이 가슴 위치까지 오게한다. 하나, 둘, 셋을 셀 동안이 자세를 유지한 후, 천천히 다리를 내린다. 날마다 잠들기 전, 15회씩 한 세트를 반복한다. 4주 정도 계속하면 힘없이 출렁이던 뱃살들이 서서히 탄탄해지기 시작하는 걸 직접 느낄 수 있다.




◆ 보다 쉬운 동작을 원한다면…


조깅보다는 힘차게 걷는 것이 뱃살을 빼는 데 훨씬 효과적이라는 걸 아는지. 달릴 때보다 걸을 때 복근에 힘이 더 많이 들어간다. 경사 없는 평지에서 시속 5㎞ 정도 속도로 걷자(러닝머신 위를 걸을 경우는 속도 레벨 5 정도). 일주일에 3일씩 30∼45분 정도 걸으면 특별한 웨이트 트레이닝 없이도 아랫배가 탄탄해진다.

타원 운동기구를 활용한다. 아랫배에 힘이 가도록 수동 모드로 저레벨에서 시작하자. 이때 등을 똑바로 편 상태에서 동작을 해야 한다. 일주일에 3∼5일씩, 하루 30분 정도 운동한다.

걷거나 운동 기구를 이용하는 것 말고, 좀 재밌게 복부를 단련할 수 없을까? 자세에 힘이 들어가는 파워 요가나, 킥복싱, 힙합이나 아프리카 댄스를 추천한다. 기본적으로 복부에 힘이 들어가야 하므로 아랫배 운동으로는 딱이다!
목록보기 | 몸 속 지방부터 없애는 운동 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