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ㄴ WINDOWS

끄적끄적...

윤철 주임의 삽질의 여파인지..
나도 슬슬 지금 T40에 깔린 O/S가 맘에 안든다.
그래도 젤루 잘 맞는것이 XP니깐 걍 걸루 깔기루
드라이버야 IBM(지금은 레노버지..)에서 자동으로 다운 받음 되구..
기존에 자주 쓰던 문근영버전으로 깔았는데 사용자가 master이고 자동으로 로긴 한다는거..
윈도XP의 경우는 이전 운영체제보다 보안성이 강화된 운영체제므로 보안관련 옵션들은 되도록이면 활성화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겠쥐.
근데 문그녕버전은 마스타로 홀랑 떠버리더구먼 패스워드를 만들어서 넣었더니 로긴메세지창 뜨면서 도메인이 틀리고 뭐 어쩌구 저쩌구 이것저것 해보다가 관리자 도구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사용자 계정에 암호나 권한 설정을 해줄수 있는 명령어가 있어서 해봤다.
잘 된다.!  흐으~^^;;..


시작 버튼에 실행 버튼을 누르고 열기에 control userpasswords2를 입력하고 엔터 하면 대화창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거...대화창..

나오고 사용자탭의 중간에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클릭해야 이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이 해제되어 있는데 이걸 체크해주면 그런 메세지 창은 더 이상 나오지 않을것이다.

레지스트릴 건드려서 설정하는 방법도 있고..물론 관리자 계정으로 혹은 권한으로 로긴해야하겠지?

참! 부팅하고 나면 NumLock은 왜 또 자동으로 On되어 있는겨? ㅡ``ㅡ;;

로긴 하려고 로긴창에 암호 넣다가 맞질 않아 쩔쩔매고 있었구만..한참만에야 알았네...

이것도 실행>열기에>regedit넣구 레지스트리 편집기 꺼내서 살짜기 편집..
[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Keyboard ]가서 InitialKeyboardIndicators라는 탭에 초기값이 0으로 로 되어있는데 이걸 2
루..(이럴땐 놋북이라 불편해..)
첨부:로긴하기 전까진 안바뀐다는...ㅠㅠ 글서 BIOS에서 변경...쩝..

아...비도 오고..어젠 술먹고 싶어도 늦어서 대충 씻고 일기도 안쓰고 잤구만...

방이 좁아서 그런지 컴퓨터 기판 냄새가 진동을 하던데 아무래도 예전처럼 컴터를 배란다나 다용도실에 짱박아(?) 놔야 할 것 같아..어차피 마이 쓰지도 않고.. 놋북도 있으니..

오늘은 다른 때보다 비오는 것이 너무 좋은걸?

따뜻한 목적지 없는 통일호좌석(무궁화호는 왜 안돼는데?)에 앉아 빠르게 지나가는 바깥풍경과 창에 부딪히는 빗방울 보며 기분을 맘껏 느끼고 싶다.

에쒸....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