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잘한 스크랩들..

이거이 구글폰?

LG전자(www.lge.co.kr)가 구글 모바일 서비스를 강력 지원하는‘3세대 영상통화폰 (모델명 : LG-KU580)’을 유럽 시장에 선보인다.

이 제품은 구글과의 제휴를 통해 ▲구글 서치(Google Search) ▲구글 메일(Google Mail) ▲구글 맵(Google Map) 등 구글의 대표 서비스를 모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단 한 번의 클릭으로 ‘구글’ 서비스에 쉽게 접속할 수 있는 구글 아이콘을 장착했다.

 
초콜릿폰을 연상시키는 블랙 색상의 심플한 디자인에 터치 센스 기술을 적용했다. 3D 사운드와 작곡 기능을 지원하는 MP3 플레이어 기능을 내장하고 있으며, 한 번 클릭으로 MP3 플레이어에 바로 접속 가능한 뮤직핫키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했다. 2인치 와이드 LCD를 내장하고 있어 동영상 시청과 영상 통화도 편리하다.

이와 함께 200만화소 카메라, FM 라디오, 블루투스 2.0 스테레오, 외장메모리, 멀티태스킹 및 USB 2.0 등의 첨단 기능을 지원한다. 구글 서비스 지원 영상통화폰은 금주부터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등 유럽시장에 출시된다.

LG전자 안승권(安承權) MC사업본부장은 “이 제품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인터넷, 음악, 비디오 등 멀티미디어 기능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켜줄 것” 이라며, “연내 구글 서비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휴대폰을 추가로 선보여 모바일 휴대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