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

짠돌이에게 한 수 배우는 1억 만들기 플랜

4000원 짜리 커피 마신다고 기겁하는 남자들이 쫀쫀하다고? 그렇게 해서 몇억을 모았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내가 1억을 모을 수 있을까?
‘싱글 생활에 필요한 최소 자금 1억!’. 모든 것이 여기에서 시작됐다. 설마, 최대도 아닌 최소 자금이 1억이겠어? 그런데 혼자 살 집이며 차, 결혼자금과 여행, 자기계발에 투자할 수 있는 여유자금, 다달이 용돈을 따져보니, 이런. 혼자서 할 것 제대로 다하고 살려면 1억도 빠듯하겠지 싶다. 나도 1억을 모을 수 있을까? 3년 동안 한 푼도 안 쓰고 월급 받는 족족 모조리 모은다 해도 1억이 안 되는데, 턱 없는 소리 같다. 게다가 나는 재테크 기사는 쓸지언정, (자랑은 아니지만) 재테크 실천능력 제로인 베짱이형 인간. 그럭저럭 모아놓은(사실은 그냥 쌓여 있을 뿐인) 돈은 있다지만 관리는 전혀 못하고 있는 상태다. 그래, 그냥 무식하게 모으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재테크를 잘해서 돈을 요리조리 굴려서 불려나가면 수가 있지 않을까 싶다. 어차피 월급 들어오는 족족 모아봤자 간에 기별도 안 가는 액수이니, 용돈을 줄이는 것보다 꼼수를 써야겠다는 생각으로 말이다. 요즘 유행하는 ‘3억 만들기 펀드’에나 들어볼까 생각했지만, 아이쿠 이런, 일단 지금 당장 가서 만들기는 귀.찮.다. 매번 시간 없다는 핑계로 그 흔한 적금통장 하나 없는 내가 펀드는 무슨 펀드야. 그런건 어떻게 굴러가는 건지조차 잘 모르는데 말이다. 그래놓고 또 생각한다. 아, 최대한 단기간 내에 1억을 만들려면 무엇에 투자해야 하지.

1억으로 무얼하려고?

출처 : 싱글즈

' 메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 주소창,검색창에서 한글/영어 변환이 안될시  (0) 2007.06.25
길!  (0) 2007.06.23
포토샵 고수 소리 들으려면 이 정도는 해야...  (2) 2007.06.22
SuperCar Group Test  (0) 2007.06.22
[엄마와 TV] 라는데...  (0) 2007.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