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ㄴ 독서카드

Energy BUS




책 소개
누구나 인생에서 위기를 맞는다. 그리고 그런 순간에는 어떤 사람이건 조직이건 회사건 팀이건 부정적인 현실을 극복하고 새로운 성공 시나리오를 그려나갈 수 있는 강력한 ‘힘’이 필요하다. 이 책은 그 강력한 힘을 만들어내는 원천을 어디서 찾을 것인지, 그리고 그 꺼져 있던 엔진의 시동을 어떻게 다시 가동시킬 것인지 드라마틱한 우화를 통해 명쾌하게 그리고 있다.

월요일 아침, 조지는 일어나자마자 자신의 자동차 바퀴가 펑크 나 있는 걸 발견한다. 하지만 그건 조지를 둘러싼 아주 숱한 고통 중 아주 작은 한 문제일 뿐이었다. 그가 일하고 있는 NRG 사는 곧 새로운 상품을 런칭할 예정이었고, 그 런칭에 실패하면 그는 직장에서 떨려날 상황이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직장 일에 코를 빠뜨리고 가정에는 소홀한 그에게 아내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며 최후통첩을 해왔다. 출근길에 신발장에서 꺼낸 운동화 끈마저 자신에게 태클을 거는 심란한 일상, 조지는 그 일상으로부터 탈출시켜줄 무언가가 간절히 필요하다.

펑크 난 자동차 대신 버스를 타고 출근을 하기로 결심한 조지. 그는 거기서 ‘조이’라는 희한한 버스 운전사를 만나게 되고, 그로부터 2주에 걸쳐 자신의 인생궤도를 뒤바꿔놓을 10가지 룰에 대해 배우게 된다. 버스 운전사 ‘조이’는 조지를 직장과 가정 모두에서 구출해줄 획기적인 방법을 하나하나 제시해준다.


작가 소개
저자 | 존 고든
존 고든은 개인, 리더, 비즈니스 현장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소용돌이치게 만드는 최고의 ‘에너지’ 전문가다. 펩 프로그램(PEP—포지티브 에너지 프로그램The Positive Energy Program)을 창시해 미국 전역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공급하는 프로젝트를 대대적으로 벌여왔다. 그가 만든 에너지 솔루션은 수백 차례에 걸쳐 텔레비전 쇼와 잡지, 신문에 소개됐으며, 존 고든은 CNN의 아메리칸 모닝, NBC 투데이쇼, 맨즈헬스(Man's Health), 포브스 등의 인기 출연자이기도 하다. 지은 다른 책으로는 《에너지 어딕트(Energy Addict)》, 《10분 에너지 솔루션(10-Minute Energy Solution)》 등이 있다. 코넬 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에모리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아내와 두 자녀와 함께 플로리다에 살고 있다.


목차 
1. 펑크가 나버린 자동차 바퀴
2.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
3. 걸어서 집으로 돌아가다
4. 조지, 깨어나다
5. 조이가 없는 버스
6. 10개의 룰
7. 당신 버스의 운전사는 당신 자신이다
8. 모든 것은 에너지의 문제다
9. 조지의 비전
10. 집중의 힘
11. '긍정 에너지'가 가진 놀라운 힘
12. 감사하며 걷기
13. 한 방의 멋진 골프 샷
14. 버스 티켓
15. 아주 긴 주말...

좀비..무기력..

그 어떤 문젯거리도 당신에게 줄 선물을 함께 들고 오게 마련이다.
리처드 바크 <갈매기의 꿈>

열정을 북돗을 수 있는 메세지가 있는 지침서?

실수를 통해서 배우고자 하는 자세만 갖고 있다면, 누구나 성장 할 수 있다.

"목표란 다른 사람보다 더 나아지는게 아니다 다른 누구도 아닌 '어제의 나'보다 나아지는걸 목표로 삼자"

우리몸과 마음안에 흐르는 Energy + 상태(Emotion)가 바로 감정(E-motion)이다.

부정적인 감정에 지배당해서 어두운 생각이나 슬픔이나 좌절에 휩쓸리지 않으려면 우리스스로 의식적으로 감정을 조절 할 필요가 있다.

감정은 마치 바이러스처럼 전염된다.

Manager 보단 Reader..

심장의 전자기장은 뇌에서 나오는 전자기장보다 5000배나 강력하다(P142)
-> 심장은 감정을 관리한다.

과거에서 교훈을 배우되 과거에 집착하지 말자 미래의 모습은 현재가 결정하는 것이므로 미래에도 집착하지말자.오로지 현재에 집중하자!!

열정..

enthusiasm -> '신의 영감을 받았다는 그리스어'

심장=열정

심장으로 이끄는 리더쉽=감성지능

사랑은 목표가 아니라 과정이다. ....그렇지 명사가 아니라 동사지..^^

내가 누구든 리드하고 충고해줄 수 있을까?...

믿음을 잊지말라는 조이의 말이 떠오른다...

'개인 > ㄴ 독서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원짜리는 줍지 마라  (0) 2007.04.05
파더링 ; 아버지가 된다는 것  (1) 2007.04.01
트렌드를 창조하는 자, 이노베이터  (1) 2007.03.19
소통  (1) 2007.03.19
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  (1) 2007.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