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살찌는 식단표

마른사람에게서는 폐에 공기가 새는 기흉, 결핵, 호흡기 계통이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우선 살이 안찌는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갑상선기능, 당뇨, 암, 결핵, 폐의 기흉등의 요인이 있는지 판단해 보고, 병이 있는게 아니라면 식생활과 운동을 따져봐야 합니다. 대체로 많이 바쁘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지 못하는데서 오는 영양불균형으로 보는데, 대게는 칼로리가 적은 식단, 끼니를 자주 거르는 사람, 운동을 잘 안하는 사람이 이에 해당됩니다. 이런 경우는 식단과 함께 운동이 병행되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우선 정상체중이 되려면 식사량을 좀 늘립니다. 한꺼번에 많이 먹기 힘들다면 간식으로 조금씩 자주 먹습니다. 보통 5회정도 나눠서 먹습니다. 몸에서 쓰이고 남은 열량은 지방으로 쌓이는데, 해서 고칼로리의 음식 섭취가 좋습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먹는걸로 살을 찌운다는 것은 무조건 굶은 방법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마른 사람일수록 근육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야 살을 찌울 수 있다는 것이죠 ^^ 특히 덤벨, 바벨들기의 근력운동, 이때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 콩을 충분히 섭쉬해줘야 효과가 좋습니다. 덤벨, 바벨은 15회씩 세세트 정도 하시는 것이 무리가 없으나 근력이 없으셔서 힘드신 경우는 점차 그 횟수를 늘려주시기 바랍니다. 지나치게 힘든 운동 런닝머신, 찜질방에서 땀을 빼는 행동등은 삼가해 주시기바랍니다. 식단으로는 닭가슴살, 소고기 살코기로 (양념은 하지 마세요 ^^) 감자, 두부, 두유, 계란과  같은 식품이 좋습니다. 매끼니 이와 같은 식품을 첨가하면서, 탄산음료 및 커피 술 담배를 모두 끊으시구요~ 마르신 분들은 운동후에도 드시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마른사람은 라면을 먹고 자라, 피자를 달고 살면 된다 의 낭설이 많은데, 실제로 근력이 키워지는 상태에서 근육을 강화하면서 식단을 조절해야 살이 찐다는 사실이 아주 중요합니다.  잊지 마시고 꼭 실천하세요!
blog.naver.com/21cranny/140023956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