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잘한 스크랩들..

최근 20년간 가장 중요했던 20가지 이야기

네트워크 산업은 근 20년간 매우 주목할만한 기술적인 발전과 아주 거대한 비즈니스 활동으로 현재의 모습을 하게 되었고, 또한 이는 그들이 어쩔수 없이 처리해야만 했던 다수의 부정적인 사건에 기인한 것이기도 하다.

2005
안녕, 그리고 안녕, AT&T

컴퓨터 비즈니스의 역사에서 가장 유명한 회사들 중 하나인 AT&T는 시장의 급격한 변화와 몇 년간의 경영진의 오판으로 인해 무너져 내리고 말았다. 그나마 유일한 위안거리는 AT&T의 이름이 병합된 회사의 이름으로 항상 남아있을 수 있게 된점일 것이다.


2003
슬래머(Slammer) 침공

MS-SQL의 Slammer worm은 인터넷 전반에 걸쳐 커다란 혼란을 불러일으켰고, 전세계를 걸쳐 침투 가능한 수백만 대의 서버를 공격했고, 몇 달간 그 여파를 느낄 수 있었다. JP Morgan Chase의 대변인은 당시, “우리는 우리의 온라인 뱅킹을 차단함을 선언한다”라고 발표했다.


2002
Ebberse, WorldCom의 융합

Bernie Ebbers는 그의 재정적 조치에 대한 문제점과 기업의 몰락에 대한 책임으로 WorldCom의 CEO 자리에서 물러났다. MCI는 부도방지에 대한 서류를 제출했고, 이후 Verizon에 의해 합병되었다.


2000
전자상거래 한풀 꺽이다

악성 웹 공격자들은 Yahoo, eBay, Amazon, CNN.com과 같은 E*Trade에 대한 서비스 사용거부 공격으로 큰 피해를 입혔다. 얼마 후, 주요 인터넷 회사들은 이러한 공격에 대한 가장 적합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 연합한다.


1999
Microsoft 반독점 판결

미국의 Thomas Penfield Jackson 판사는 Microsoft가 독점체제라고 판결을 내렸지만, 3년 후에 새로운 합의점에 도달했는데, 이는 Microsoft가 사업을 하는 방식에 대한 변화를 일으키지 않았다고 평가된다.


1999
IBM 백기(白旗) 들다.

네트워크 장비 제공업체의 가장 선두였던 IBM이 그들의 가장 큰 라이벌이었던 Cisco에게 그들의 변화하는 비즈니스를 팔았다.


1998
Netscape 팔리다.

Netscape는 Microsoft로 인해 사업이 축소된 후, 더 이상의 홀로서기를 포기하고 AOL이 제시한 42억불을 받아들였다.


DEC 사라지다.

Compaq은 96억불을 투자하여 한 때 매우 지배적이었던 소형 컴퓨터 생산업체를 인수하였다. Digital Equipment Corp(DEC)는 Cabletron, Intel과 Oracle을 포함한 많은 수의 업체로 분리되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