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

M4650을 이쁘고 편하게 활용하기...

황준구님의 이미지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M4650 유저들이 되신 분들을 위해
제가 설치한 프로그램 목록을 간략한 설명과 함께 올려 보겠습니다.

저는 바탕 화면에 많이 깔려 있는 것이 좀 싫어서...대충 했습니다만...
이정도도 조금은 노력을 들여야 깔끔하게 되는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굳이 바탕화면에 보이진 않아도 사용에 불편함이 없게 하는 세팅이 많이 있죠.


spb clone(최고의 백업 프로그램이죠...)

polarbit ragingThunder (그냥 3D게임)

infinite dreams krally (그냥 자동차 게임)

A_C S2U2 (최고의 아이폰 따라하기 어플-화면보호기? 시계 뽀대? 나게 해주는 어플)

A_C S2P (최고의 아이폰 따라하기 어플2-아이폰과 똑같은 인터페이스의 MP3 플레이어)

Resco Defender (그냥 타워디펜스 게임)

GreenSoftware GSPlayer (PDA용 MP3 프로그램의 고전명작)

Fish Soft Guitar Chord 1.2.2  (그냥 간단한 기타 코드 프로그램)

Spb Stardock Weather Skin (Spb weather 아이콘 스킨...)

Cai Systems cLaunch (런쳐 프로그램인데...세팅이 귀찮아서 사용하진 않음)

SpaceTime Mathematics SpaceTime (이건 공학용 계산기인데 3D로도 결과가 보여짐)

VITO Audio Notes (오디오 녹음 최고)

DC & Co. iSILO (클리핑 프로그램...이미 많은 자료들이 있어서 거의 필수로 깔아야 함.
이거 있으면 서울시내 버스 노선 환승 정보, 전국 맛집리스트, 기타 등등의 별 잡다한
자료를 모두 사용할 수 있음)

C2 FireHawk (그냥 슈팅 게임)

Walkabout Games Loomines (그냥 퍼즐게임)

Spb Traveler (해외로 자주 왔다갔다 하는 분께는 추천-SPB weather 없이도 날씨 가능)

Spb Weather (날씨 프로그램....이거 말고 Weather bar 인가? 그게 스킨이 더 멋진 거 같음)

DIOTEK DioHanDic (고전 명작 옥편 프로그램 최최최최최고)

Spb Diary (일정 관리 프로그램 중에 가장 무난하고 괜찮고 탁월하다고 생각됨...)

CEGuru Pocket Agenda Today Plug-in (이거 뭐였지...)

CEGuru Pocket Agenda (이것 무슨 일정 관리인데)

HWP HwpViewCE (한글 파일 보려면 필요합니다.)

Spicy Pixel MorphGear (PDA를 게임기로 트랜스포밍해주는 프로그램....
실행하면 기잉 기잉 철컥 기잉 위이이이잉 치킹. 하는 소리와 함께 게임보이 어드밴스 형태로 변형됩니다. )

Anton Tomov Pocket Mechanic (이거 그냥 깔라고 해서 깔았는데...sdhc 8기가 쓰고 싶으면 깔라고 해서 깔았지만 8기가 micro SD가 아직 없네요...)

VITO Metronome - BiNPDA (메트로놈 중에는 이놈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Enable Tuner (그냥 괜찮은 기타 튜너)

4Pockets Guitar Tuner (최고, 간단, 명쾌, 쉬운, 정확한 기타 튜너. 기타줄을 팅기면
마이크로 음을 잡아서 기타 음을 조율해줍니다.)

DIOTEK PowerDic 2.0 (프리뷰에 참여했다가 풀셋을 선물 받았습니다. 자랑입니다...ㅎㅎ)

Resco Photo Viewer Pro (사진 편집 보기 프로그램은 이게 짱이죠.)

Conduits Pocket Player (괜찮은 MP3 플레이어)

TranCreative Magic Button (아무리 ok 버튼을 눌러도 프로그램이 꺼지지 않아요 ㅠㅠ;;
라고 하신다면 이거 사용하시면 됩니다. 근데 모두다 꺼지는 건 아니더군요...흠)

Spb Backup (최고의 백업 프로그램)


SK Software SKTolls (이것도 PDA 관리용 프로그램인데 거의 필수로 깔아놔야 된다는
고수님들의 말씀에 일단 깔았지만...흠...)

RhOON Dialo (4650의 부족한 전화번호부 기능을 보완해주는)

Mobian Pocket Subway (상받은 전철 프로그램 추천합니다.)

Mort's MortScript (이거 있으면 안되는 게 없죠...뭐가 뭔진 몰라도 고수님들이
뭔가를 작성해서 올려주시면 저는 받아서 깔면 안되던게 되더군요...감사합니다. ^^;;)

A_C S2V (아이폰 따라하기 어플3 - 사진을 책장 넘기듯이 넘겨서 볼 수있습니다.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딱 좋은 프로그램)

PHM Registry Editor (레지스트리 프로그램 필수)

GreenSoftware GSFinder+ (이거 없으면 PDA 못씁니다. 초필수 고전명작 어플. 개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이 프로그램 사서 파일탐색기 없애고 이거 기본으로 깔아주었으면 좋겠음)

Thunder WM5torage (외장메모리를 이동식디스크로 인식시켜줍니다. 많은 버젼업을 통해
많이 안정화되었지만 M4650이 불안정해서 조금 믿음직스럽진 못하네요. 그래도 편합니다.)

Spb Mobile Shell (일반 핸드폰 메뉴 처럼 예쁘게 꾸며주는 프로그램. 이거 한방이면 일단
PDA가 예뻐집니다. 하지만 이거 쓰면 더 좋은 걸 원하게 되지요...)

바로 Ultimate Launcher
(진짜 5년전에 쓰던 PDA를 생각하면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걸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바로 화면을 슥슥 넘기면 옆장으로 넘어가는 멋진 기능을 포함하고 있지요.
아이폰 따라하기 어플4 이기도 합니다만 이런 저런 세팅을 무궁무진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이거 하나 깔고 엄청 편해졌습니다.
사실 PDA 화면은 작기 때문에 여러 정보를 한 화면에 보여주는 것에 한계가 있었습니다만
이거는 바탕화면을 여러장 만들어주는 것과 마찬가지라서 화면을 넓게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요.
투데이를 올려도 되고 글을 올려도 되고 좋아하는 사진을 올려도 되고 프로그램 아이콘을 마구 정렬
시켜도 되고 암튼 지맘대로 가능한 어플입니다.)

jacky_q_w&ljm2020 iphone (아이폰 따라하기 어플5-전화걸기 화면을 아이폰 스타일로 바꿔줍니다.)

speech114 (이거 정말 좋더군요. 음성다이얼이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진짜 최고에요.)

Esmertec Jbed 20080222 3.1 (유럽의 노키아나 다른 핸드폰에 들어가는 핸드폰 게임을 에뮬해줍니다. 의외로 재밌는 게임들이 많더군요...한국 회사에 만든 게임도 많이 있는 거 같더군요. 자바기반입니다.)

Samsung Chunjiin (천지인 키보드입니다. 요놈의 샘숭이 이제서야 내놨죠. 어찌됐든 편해졌습니다.)

LIMB ultrakey (이놈도 상당히 예쁘고 괜찮은 키보드인데...천지인이 나오는 바람에 약간이 빛이 바랬지만 울트라키도 쓰다보면 만만치 않은 놈이란 걸 알 수 있을겁니다. 일단 예쁩니다 ㅋ)

Chekview (이거 없으면 이북 못 보십니다. 고전 명작 최고 이북 프로그램)

Foxit reader for Pocket PC Ver 1.1 (PDF뷰어 프로그램입니다.  PC상에서도 상당히 유용해서 어딜가도 무거운 아크로뱃말고 이걸 설치해서 사용하는데 PPC 용도 있더군요. 개념 프로그램이지요. 한글도 지원합니다.)

Simdiet (살빼시려면 이거 까셔서 관리 들어가시면 됩니다.)

MDICT (초초초 강추 고전명작 사전프로그램. 이거 하나면 벼래별 사전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포켓못스터 사전까지도 ^^; 사실 영어 사전과 일어사전 정도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거 하나면
무료로 사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걸 깔고 사전 파일들을 여기저기서 찾아서 까시면 됩니다.)

PocketSNES (슈퍼패미콤 에뮬레이터의 최강자 고전명작 프로그램. 모프기어가 무거워서 부담된다면 이놈을 쓰시면 됩니다. Ver 1.12.200 WM5용을 사용하셔야 문제없이 돌아갑니다. 최신버젼은 4650에서 조금 문제가 있더군요.)

PocketGBA (겜보이 어드밴스 에뮬레이터-괜찮지만 메모리를 할당해줘야 되서...안되는 롬도 몇개 있고...4650은 CPU가 빨라서...모프기어를 사용하면...되서...조금 안 쓰게 된 프로그램)

Final Burn (최고의 오락실 게임 에뮬레이터. 이거 하나면 전철에서 던젼드래곤2도 할 수 있고
사무라이쇼다운4도 할 수 있고 킹오파도 할 수 있다. 정말 완성도 높은 최고최최최최최고의 에뮬레이터 프로그램. 이건 무조건 까셔야 됩니다. 친구에게 던젼앤드래곤을 보여주세요. 으흐)



이상이 제가 설치한 프로그램들 목록이었습니다.

굳이 제가 설치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실 필요는 없지만
제가 설치한 것들은 거의 기본적인 것이라서 아마 필요에 의해서 찾아서 설치하시게 될겁니다.

그외에도 DMB 저장장소 바꾸는 거랑 버튼 맵핑마음대로 하기, 소프트키 두개에 자기 맘대로 어플 설정하기
프로그램 사용시 파일탐색이 안되는 프로그램에서 파일탐색이 가능하게 해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그것들은...제가 ...까먹어서...
언젠가 다시 올리겠습니다...ㅎ
DMB 저장장소 바꾸는 프로그램은 자료실에 있으니 dmb로 검색해보아요.

한가지만 당부해드리자면...검색만이 살길입니다. 죽어라 검색하셔서 찾아내서
까시고 실패해보시고 다시 까시고 세팅하고 하다보면 언젠가 고수가 되어계실 겁니다. ㅋㅋㅋ

출처 : http://mymits.korea.com